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송도1공구 학원 특화 거리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 무순위 청약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 송도 1공구 학원 특화거리에 위치한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이 무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무순위 청약은 여러가지 이유로 계약이 해지된 물량을 다른 실수요자에게 공급하는 절차로, 과거의 분양가로 공급되며 사는 지역이나 주택 수와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한국부동산원이 국회에 제출한 자료에서는 올해 1~8월 전국의 무순위 청약 신청자는 625만898명으로, 작년 한 해 동안 무순위 청약을 신청한 112만4188명에 비해 5.6배나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18일 무순위 청약 모집 공고를 낸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은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인하대학교, IGC 인천글로벌캠퍼스, 포스코 고등학교 등의 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로, 초, 중, 고등학교 자녀를 둔 가정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영유아 영재교육 및 초중고 교과과정, 어학원, 예체능 등 학업시설이 자리 잡고 있어 서울 내 유명 학군 못지않은 학업 인프라를 자랑한다. 이미 주거시설 등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1공구 중심지에 공급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더 이상 신규 물량 공급을 기대하기 어려운 1공구의 상황상 신축 분양 매물이라는 희소성까지 더해졌다.

또한 인천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도보권 내에 있고, 송도발 GTX, 제2공항철도(예정) 연결 등 교통 호재가 탄탄해 서울뿐만 아니라 부천, 일산, 판교 등 주변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내 그랜드 스트리트몰 아이비스퀘어와 각종 생활편의시설, 힐링시설, 레저스포츠시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인접하고 있는 슬세권으로, 생활의 편리와 여유로운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 3층부터 지상 10층까지의 규모로, 32㎡ 타입과 59㎡ 타입 등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됐다.

한편, 무순위 청약 접수는 10월 23~24일 양일간 청약홈에서 진행된다. 당첨자는 30일에 발표되며 11월 6일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주경제=전기연 기자 kiyeoun0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