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 서울시교육감 당선... "서울교육의 승리, 시민과 함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가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당선됐다. ⓒ정근식캠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가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당선이 확정되자 당선소감을 밝히고 있다. ⓒ정근식캠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가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당선됐다. 정근식 후보는 "서울교육의 승리, 시민과 함께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16일 치러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는 총 96만 3876표를 얻어, 50.24%의 지지율로 88만 1228표, 45.93%의 지지율을 얻는데 그친 보수진영 조전혁 후보를 4.31%포인트 차로 앞서 승리했다.

윤호상 후보는 7만 3148표, 3.81%의 지지율을 얻었다.

정근식 후보는 "이번 선거는 교육의 미래를 선택하는 중요한 순간이었다"면서 "여러분의 선택이 서울교육을 바꾸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당선소감을 전했다.

이어 "최근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은 우리에게 큰 의미를 준다. 그의 작품처럼 치열한 역사의식과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야말로 서울의 미래를 밝힐 열쇠"라면서 "이러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협력, 그리고 자율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보궐 선거인 만큼 주변 정돈을 마치는 대로 곧바로 교육청으로 들어가 바로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교육을 시작하겠다"면서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자랑스러운 서울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