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5 (일)

가우디오랩, 두바이 IT 전시회 참가…중동 진출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우디오랩은 이달 14일부터 18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최대 글로벌 정보통신 전시회 자이텍스(GITEX)에 참가해 AI(인공지능) 오디오 기술을 선보인다.

가우디오랩은 이번 전시회에서 온라인 AI 기반의 보컬 제거 및 음원 분리 도구인 '가우디오 스튜디오', 실시간으로 원곡을 노래방 음원으로 바꿔주는 '가우디오 씽', 배경음악 저작권 솔루션 '가우디오 스튜디오 프로: 뮤직 리플레이스먼트' 등 다양한 AI 오디오 제품들을 소개한다.

가우디오랩의 부스는 자이텍스 한국관 내 마련된다. 현장을 방문하는 참관객들이 직접 세계 최고 수준의 음원 분리 기술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가우디오랩은 2년 연속 CES 혁신상, SXSW 혁신상 파이널리스트, MWC 참가 등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이번 자이텍스를 통해 중동 시장 진출의 첫걸음을 내딛는다.

오현오 가우디오랩 대표는 "180개국에서 약 20만 명의 참관객이 모이는 자이텍스 현장에서 가우디오랩의 기술이 적용된 소리를 직접 선보이고, 중동, 서남아시아, 아프리카 등으로 뻗어나가는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