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3년 만에 신입 채용…금융권 알짜 직장 어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험연수원, IT 분야 신입 채용


매일경제

[사진 = 보험연수원 누리집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연수원이 정보통신(IT) 직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2021년 이후 3년 만의 신입 정규직 채용이다.

보험연수원은 IT 교육기획과 IT 개발관리 분야 신입사원 총 2명을 채용한다고 11일 밝혔다.

IT 교육기획 담당자는 인공지능(AI) 직무교육과정 기획, AI 리터러시 교육과정 기획, 모델링 개발, 정부 발주사업 관련 업무를 맡게 된다. IT 개발관리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유지관리, 생성형 AI 서비스 기획, 웹 개발·유지관리 등을 담당한다.

두 직군 모두 IT나 AI 관련학과 전공자여야 채용이 가능하다. AI·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경험자, 정부 발주사업 서류 작성 경험자, 금융·보험 분야 경험자는 채용 시 우대받는다.

보험연수원은 이번 채용에 나이별, 성별 차별은 없다고 강조했다. 하태경 보험연수원장은 “신입사원이더라도 나이에 대한 어떤 제한이나 역차별은 없을 것”이라며 “나이, 성별, 인종, 국적 그 어떠한 차별도 없이 능력 하나만 보고 공정하게 뽑겠다”고 말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가톺아보기는 금융사들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코너입니다. 소소하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골라 전달합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