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 연인산 탐방안내소주차장에는 초고속 충전기 2기(200㎾ 양팔형 1대)와 완속 충전기 3기(7㎾) 등 총 5대의 전기차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급속·완속 충전시설이 구비된다. 워터 연인산 제1주차장에도 급속 충전기 2기(100㎾ 양팔형 1대)와 완속 충전기 3기(7㎾) 등이 설치됐다.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가 11일 신규 충전소 ‘워터 연인산 탐방안내소주차장'과 '연인산 제1주차장'을 개소했다. /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연인산은 지난 2005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됐고, 2018년부터는 경기도가 직접 관리 중이다. 워터 충전소가 인접한 용추로는 최근 산림청이 주관한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2차)에서 1위에 선정된 ‘연인산 명품 계곡길’의 진입로이기도 하다.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는 2022년 11월부터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를 운영하고 있다. 워터는 연내 전국 46개소 고속도로 휴게소에 급속·초급속 충전기 209기를 신규 설치하는 등 내년 초까지 전국 초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800기 규모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유대원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워터사업부문 총괄(CIO·최고투자책임자)은 “탄소 배출 없는 무공해 전기차 운전자들이 충전 걱정 없이 연인산도립공원을 방문하도록 워터 충전소를 꾸준히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재훤 기자(hwo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