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롯데마트·슈퍼, 가성비 수제맥주 '국민맥주 2탄 에일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븐브로이와 협업… 17일부터 기념 할인행사

롯데마트와 슈퍼는 '국민맥주 2탄 에일편(500㎖)'을 단독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맥주 2탄 에일편은 국내 유명 수제맥주 브루어리 '세븐브로이'와 협업한 상품이다. '드라이 호핑(DryHopping)' 공법으로 양조해 홉의 풍미를 극대화했지만, 시중 판매되는 수제 에일맥주보다 가격이 30%가량 저렴한 게 특징이다.

아시아경제

롯데마트 월드타워점에서 '국민맥주 2탄 에일편'을 홍보하고 있는 송규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 [사진제공=롯데마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맥주'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한 가성비 맥주 브랜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4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국민맥주 1탄 라거편'이 출시 후 6개월 동안 국내 수제맥주 상품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이 따르자 이번 2편 에일편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국민맥주 2탄 에일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6캔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맥주 1탄 라거편 역시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송규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맥주인 만큼 맛에 대한 실망감을 드리지 않도록 수십차례의 레시피 수정과 테스트를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