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민·관 협업 뷰티·푸드 분야 ‘K-전략품목 어워즈’ 참여 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통센터, 뷰티·푸드 분야 전략품목 우수 수출 중소기업 선정·지원을 위한 참여기업 모집 실시
선정기업 대상 B2C 행사 및 시상식 진행, 수출지원 연계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이태식, 이하 유통센터)는 K-POP, K-콘텐츠 등 한류 인기에 따라 세계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뷰티·푸드 분야의 우수 수출 중소기업을 신세계디에프, 이마트와 함께 선정·지원하는 ‘K-전략품목 어워즈’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전략품목은 한류 인기에 따라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로, 유통센터는 이번에 중소기업 수출 1위 품목인 화장품 등을 포함한 뷰티 분야와 글로벌 시장에서 라면을 필두로 과자류, 음료, 냉동 김밥 등 역대 최고 수출을 기록하고 있는 푸드 분야 중 수출 성장 가능성이 큰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뷰티 분야 K-전략품목 선정기업에 대해서는 유통센터가 신세계디에프와 협업해서 지원할 계획으로, 신세계디에프는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신세계 면세점 팝업 스토어 운영, 수출 전략 컨설팅,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푸드 분야 K-전략품목 선정기업은 유통센터와 이마트가 협업해서 지원하게 되며, 이마트는 선정 기업에게 국내·외 매장과 유통망 등을 활용한 수출 전략 컨설팅, 팝업 스토어 운영 등을 지원하게 된다.

그리고 중기부와 유통센터는 뷰티 및 푸드 분야 K-전략품목 모든 선정기업에 대해 해외 전시회 참여 등 홍보 마케팅, 수출 바우처 등 유통센터 수출지원 사업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평가 절차는 1차 서면 평가와 2차 제품 품평회 두 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면 평가에서는 뷰티·푸드 분야별 50개 사씩 총 100개 사를 선정하고, 이후 서면 평가 통과 기업을 대상으로 협력기업(신세계디에프, 이마트)의 MD 등이 참여하는 제품 품평회를 거쳐 분야별 최종 15개 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기업이 참여하는 ‘K-전략품목 어워즈’를 12월 중 개최하여 소비자 대상의 B2C 행사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수출액 제한 없이 자사의 화장품, 이·미용기기(뷰티 분야), 식품 제품(푸드 분야) 등을 보유한 모든 중소기업이며, 10월 10일(목)부터 10월 25일(금)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판판대로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유통센터 이태식 대표이사는 “K-전략품목 어워즈를 통해 유망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며,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