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클로잇-넥서스커뮤니티, AICC 플랫폼 사업 위해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CC·LLM 기반 맞춤형 서비스 개발 위한 협력 체계 강화

양사 강점 결합한 AI 기술 혁신 통해 다양한 산업에 AI 확산 도모

뉴시스

(왼쪽부터)클로잇 김진규 부사장과 넥서스커뮤니티 채준원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클로잇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아이티센그룹 클라우드 전문 법인 클로잇은 넥서스커뮤니티와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플랫폼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서스커뮤니티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한 AI CCaaS(Contact Center-as-a-Service) 사업과 정부 과제를 통한 AICC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등 컨택센터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양사는 AI 솔루션의 발전 방향과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공유하며 AICC·대형언어모델(LLM)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클로잇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과 넥서스커뮤니티의 AI 솔루션 역량을 접목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AI 기술 혁신을 도모하고, 시장도 한층 확장시킬 방침이다. 단순 기술 협력 수준을 넘어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다양한 산업에 AI 솔루션을 확산시키겠다는 포부다.

김진규 클로잇 부사장은 "넥서스커뮤니티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AI 및 LLM 기술을 접목한 컨텍센터 솔루션 개발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AICC 플랫폼의 고도화를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AI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