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SAMG엔터,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첫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이하 SAMG엔터)의 핵심 IP ‘캐치! 티니핑’의 5번째 시즌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SAMG엔터는 10일 오후 6시 자사 유튜브 채널 ‘티니핑TV’에서 ‘티니핑쇼’를 열고 새로운 티니핑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다고 밝혔다.

‘캐치! 티니핑’ 시리즈는 국내 12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사랑의 하츄핑’의 원작 애니메이션으로, 2020년 시즌1 방영 이후 매년 신규 시즌을 선보이며 인지도를 쌓아왔다.

티니핑 시리즈는 매년 지난 시즌 최고 시청률을 자체 경신하며 인기를 증명해왔다. 시즌3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의 최고 시청률은 18.5%, 지난해 방영했던 시즌4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은 첫 방영 당시 20%의 시청률로 출발해 최고 시청률 26%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영했다.

특히 SAMG엔터는 지난해부터 티니핑 신규 시즌의 런칭을 자사 유튜브 채널 ‘티니핑TV’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시즌4 ‘티니핑쇼’ 생방송 당시에는 동시 접속자 수가 1만4000여명을 넘어 자타공인 새로운 어린이 대통령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티니핑 시리즈는 최근 영화의 흥행과 함께 ‘티니핑 이름 맞추기’ 콘텐츠 등이 SNS에서 밈(meme)처럼 퍼져나가며 독보적인 캐릭터 IP로 성장했다. 이에 하츄핑을 포함해 다양한 티니핑들은 MZ세대를 넘어 전연령층에서 고루 사랑을 받는 K-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거듭나며 다가올 신규 시즌에 새롭게 등장할 티니핑 캐릭터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SAMG엔터 장성 감독은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은 우주별 마을에 살고 있는 스타티니핑들을 지키기 위한 로미와 하츄핑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며 “밤하늘을 빛내는 20여종의 다채로운 스타티니핑들과 함께 더욱 풍성해질 티니핑 세계관을 기대해봐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티니핑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시리즈는 오는 16일 수요일 저녁 7시, 재능TV에서 TV 최초로 방영될 예정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