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궁대교 이미지 / 출처 = 부산시 |
서부산권의 교통난을 해소할 핵심 시설인 ‘엄궁대교 건설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주변 지역과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엄궁대교는 부산 강서구 대저동과 사상구 엄궁동을 잇는 길이 2.9km 교량이다. 부산시는 지난달 25일 ‘엄궁대교 건설사업’이 국가유산청으로부터 국가자연유산 현상변경 노선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향후 엄궁대교 건설을 위한 도로구역 결정과 기재부와 총사업비 협의 등 후속 절차를 빠르게 밟아 내년 3월 착공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개통은 오는 2030년이 목표다.
한 업계관계자는 “엄궁대교는 서부산의 거점지역인 사상구 엄궁동과 에코델타시티를 바로 이어준다는 점에서 개발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이 높았던 곳”이라며 “이에 최종 심의 통과가 알려진 이후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발 빠른 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수혜 단지와 부동산을 찾아나서는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 최대 수혜지로 주목받는 ‘더샵 리오몬트’ 계약자 몰리며 계약률 껑충
실제 엄궁대교의 최대 수혜 단지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 ‘더샵 리오몬트’의 경우 이러한 기대감에 수요자들의 발길이 대거 이어지면서 계약률이 빠른 속도로 치솟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단지는 이와 같은 호재에 더해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더샵 리오몬트는 계약금 5%에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다. 여기에 중도금 60%의 금액도 전액 무이자 혜택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단지는 계약금 5%(2,000만원대, 타입별 상이)의 금액만 내면 입주 전 까지 추가 금액 부담이 없어 실거주자 및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이외에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돼, 6억원 미만으로 선점할 수 있는 역세권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도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대형 개발호재와 다양한 금융혜택, 합리적 분양가 등으로 향후 시세 차익도 누릴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어 계약 문의와 실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 리오몬트는 사상구 엄궁동 엄궁3구역 재개발을 통해, 사상구에서는 처음으로 들어서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30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엄궁대교외에도 주변으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진행돼 뛰어난 미래가치를 갖춘 것이 강점이다. 특히 가격 상승의 핵심 요소인 교통환경 개선이 눈에 띈다.
먼저 사업지와 도보로 약 400m 떨어진 곳(도보 5분거리)에는 사상~하단선 엄궁역(26년 개통예정)이 입주(27년 예정) 전 개통예정으로 역세권 입지를 갖출 예정이다. 또 주변에는 서부산과 부산 도심을 잇는 승학터널(계획)이 추진되고 있어 부산 도심 접근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인근에는 부산의 제2청사 역할을 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27년 예정)’도 개발되고 있다. 이 밖에도 주변에는 교육여건을 높일 기숙형 중학교와 자율형 공립고의 설립도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더샵 리오몬트는 커튼월룩 설계와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측벽패널 ‘PosMAC 스틸아트월’을 적용해 특화 외관을 구성했으며, 잔디광장을 비롯해, 석가산과 조형폭포가 구성되는 ‘미라지 포레’, 물놀이터로 조성되는 ‘키즈풀’, 아이들을 위한 ‘테마놀이터’, 포스코만의 감성정원 ‘페르마타가든’ 등 다양한 조경을 도입한다.
또 커뮤니티는 스크린골프장과 스크린골프연습타석, 휘트니스, GX룸, 탁구장, 냉/온탕 및 건식도크를 갖춘 사우나, 북카페, 키즈룸, 프라이빗 스터디룸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주거생활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시설이 구성돼 일상의 풍요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는 부산 최초로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입주자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특화 서비스를 2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종로엠스쿨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학원 부문에서 올해까지 14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는 교육전문기업으로, 이에 따라 단지 교육환경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더샵 리오몬트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서구 동대신동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이다.
김승현 기자(ray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