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보험브리핑]KB손보·하나손보·DB손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이 펫보험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 'KB금쪽같은 펫보험' 개정

KB손해보험은 이달 초 'KB금쪽같은 펫보험' 상품 개정을 통해 반려동물 의료비 보장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비를 신설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

반려동물 의료비는 하루 최대 30만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수술비는 하루 최대 250만원까지 보장한다. 슬관절·고관절 탈구, MRI·CT 촬영, 치과 질환 치료 등 다양한 항목들에 대한 세분화된 보장이 가능해졌다.

특히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이 사망 후 동물 장묘 업체에서 장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하는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비'를 신설했다. 보장은 가입 형태에 따라 실손 또는 정액으로 지급한다.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 가입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펫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가입을 망설이는 반려인을 위해 'KB금쪽같은 펫보험'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보장과 합리적인 보험료로 행복한 반려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이 교직원특화보험을 강화했다.

◆ 기간제 교원까지 가입대상 확대

하나손해보험은 교직원 전용보험인 '무배당 하나 가득담은 교직원안심보험(2410)'을 개정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의 올해 9월말 기준 가입자는 8955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번 개정으로 교권침해피해Ⅱ와 특정정신장애 등 신담보를 탑재했다. 교권침해피해Ⅱ 담보는 보험기간 중 교육활동의 침해행위 사고가 발생해 교권보호위원회에서 교권침해사실이 인정된 경우 연 1회한도로 보상한다. 특정정신장애 진단비는 보험개시일(보험가입 180일 이후)에 특정 정신장애(우울에피소드, 재발성 우울장애, 공황장애, 외상후스트레스 장애 등)를 진단 받은 경우 보상받을 수 있다. 최초 1회 한도로 보상한다.

정교사만 가능했던 가입대상을 기간제 교원까지 확대했다. 기간제 교원은 지난해 7만7000명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가입연령과 성별, 만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험료는 월 1만원대 수준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하나손해보험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매월 5%의 보험료 추가할인 혜택이 있다.

하나손해보험은 "최근에 교권 피해 사례가 주목 받으면서 가입 문의가 더 많아졌다"며 "교직원 특화상품은 하나손해보험이 판매중인 교직원안심보험이 업계 최초이자 유일의 상품"이라고 밝혔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이 '함께 약속 페스티벌'을 성료했다.

◆ 환경보호, 교통안전 인식 제고

DB손해보험은 '2024 함께 약속 페스티벌'과 '프로미 교통안전체험'이 지난 10월 1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동시에 개최돼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환경콘서트 2024 함께 약속 페스티벌은 '약속대로 이루어지길'이라는 주제로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진행됐다. 박정현, 코요태, 비, 윤하, 폴킴, 오마이걸, EPEX 등 총 7팀의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했다.

같은 날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프로미 교통안전체험은 인형극 공연, 비눗방울 공연 등으로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안전운전 체험, 음주 고글 체험, VR 체험 등은 참가자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DB손해보험은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로 환경보호와 교통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그룹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