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준플레이오프 KT·LG 중계·2차전 선발투수, 한국시리즈 일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구현 기자]
국제뉴스

[2024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1차전 - 신한 SOL 뱅크 데일리 MVP준플레이오프 1차전 데일리 MVP KT 고영표 선수!상금 100만원! (사진=KB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역대 준PO 1차전 승리 팀의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은 87.9%(33차례 중 29회)다.

2024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KT는 LG를 상대로 3-2로 승리했다.

KT는 역대 처음으로 성사된 '5위 결정전'에서 승리한 뒤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두산에 시리즈 2승을 거두며 역대 최초 와일드카드 결정전 업셋을 기록했다. 준플레이오프 1차전까지 3연승을 이어갔다.

준플레이오프 1차전 선발투수는 KT위즈 엄상백 vs LG트윈스 임찬규가 나오며, 생중계방송은 MBC에서 시청할 수 있다.

준플레이오프에서 승리팀은 정규시즌 2위를 기록한 삼성라이온즈와 플레이오프는 10월 13일 1차전이 시작되고, 한국시리즈는 10월 21일 시작된다.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는 5전 3선승제, 한국시리즈는 7전 4선승제로 열리며, 각 시리즈 사이 최소 1일은 이동일로 편성한다.

국제뉴스

[kt wiz 훈련스케치]#투수조 #장성우 #배정대 #손동현 #문상철 #오재일 #소형준 #황재균 #천성호 #이상동 #KT위즈 #프로야구 (사진=KT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장전은 최대 15회까지 진행한다. 15회가 종료된 후에도 승패를 가리지 못할 경우에는 무승부가 된다.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면, 해당 경기는 각 시리즈별 최종전이 끝난 후 무승부가 발생했던 구장에서 이동일 없이 연전으로 경기가 치러진다.

비디오판독은 정규 이닝 기준 한 팀당 2번까지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