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발더스 게이트3, 콘솔 모드 적용 등 사후 지원으로 호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리안 스튜디오가 '발더스 게이트3' 콘솔 버전의 모드 적용, 새로운 추가 엔딩 등이 포함된 패치 7을 업데이트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발더스 게이트3 콘솔·Mac OS 버전에 적용되는 패치 7을 2일 배포했다.

패치 7은 각 오리진 캐릭터를 포함해 13개의 신규 악 성향 시네마틱 엔딩을 제공한다. 또한 분할 화면 게임 플레이 개편 및 명예 모드 전투 액션 추가가 포함됐다.

이번 패치로 콘솔 버전에서 발더스 게이트3 공식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발더스 게이트3 툴킷을 사용한 모드 중 내부 테스트를 통과한 모드를 콘솔 및 Mac 버전에서 적용 가능하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특정 플랫폼 기술 제한으로 인해 일부 PC 모드는 사용할 수 없다. 현재 69개의 모드가 내부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더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패치 7이 콘솔 버전에 적용됨에 따라 PC와 콘솔 간 교차 저장이 가능해졌다. 단 PC 버전에서 콘솔에서 승인되지 않은 모드가 적용된 경우 콘솔로 로드할 수 없다. 또한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 업적이 비활성화된다.

이용자들은 "사후 지원까지 완벽하네", "드디어 콘솔로 모드 적용할 수 있구나", "아직 외형 모드는 추가가 안 됐는데 언제쯤 가능할까"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발더스 게이트3은 던전 앤 드래곤 IP 기반 턴제 RPG로, 강력한 상호작용과 높은 자유도 그리고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평론가와 이용자 모두의 극찬을 받았다.

발더스 게이트3은 BAFTA 게임 어워드에서 2023 올해의 게임(GOTY)를 수상해 사상 최초로 주요 시상식 GOTY 5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