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귀뚜라미보일러, '콜센터 품질지수' 우수기업‘ 4년 연속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 가입자 수 50만명 넘어

24시간 대기시간 없어…신속·편리한 콜센터 환경 구축

뉴스1

귀뚜라미보일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귀뚜라미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4년 연속으로 가정용보일러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 조사를 기반으로 국내 65개 업종 270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 평가지수 모델이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주요 평가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하며 올해도 우수한 콜센터 품질을 인정 받았다.

귀뚜라미는 가입자 수 50만 명을 넘어선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을 중심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콜센터 서비스 환경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됐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은 24시간 대기시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바탕으로 연간 콜센터 전체 A/S 접수량의 30%를 소화하고 있으며, 보일러 관련 문의가 집중되는 동절기에는 전체 접수량의 38%까지 감당한다.

보일러 점검과 수리 서비스를 신청 가능한 'A/S 접수하기' 뿐만 아니라 △자가진단 매뉴얼 △IoT조절기 설정 매뉴얼 △동파 방지 및 조치 등 문의와 활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이콘 형태의 고객 친화적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귀뚜라미는 업무 최전선에 있는 상담 직원들의 근무 여건을 개선하고 직무 능력을 향상해 고품질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또 △상담전화 연결 전 고객들이 언어 폭력과 인권 존중에 대해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는 '온기 나눔 연결음' 송출 △언어폭력을 지속하는 악성 고객의 전화를 상담사가 먼저 종료할 수 있는 ‘상담원 선(先) 종료’ 제도 △불가피한 악성 민원을 전담하는 ‘악성 민원 전문 관리자(ESC)' 제도 등 제도 운영을 통해 다양한 돌발 상황으로부터 직원 심리를 보호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직무역량연수와 업무지식테스트 등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직원 역량을 함양해 더욱 전문성 있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직원 보호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장기간 노력은 평균 대비 월등한 근속 기간으로 입증된다. 귀뚜라미보일러 콜센터 상담원 중 1년 이상 근무자의 비율은 80% 이상이며, 이들의 근속기간은 평균 10년에 달한다. 지난 2021년 국가인권위원회 ‘콜센터 노동자 인권상황 실태조사’에서 집계된 국내 콜센터 상담원의 평균 근속기간 5.1년에 비해 2배 가까이 길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서비스 혁신 기술 도입과 직원 감성 보호를 위한 노력이 시너지를 이뤄 4년 연속 콜센터 품질 우수기업이라는 결실을 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콜센터 환경 구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품질 개선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