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인텔리전스, 필요 저장공간 '4GB'…매년 증가 전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인텔리전스가 iOS 18.1의 일부로 곧 출시될 예정이다. 23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출시 시 애플 인텔리전스의 저장 공간 요구 사항을 알아봤다.

최신 iOS 18.1 베타에 포함된 애플에서 공개한 문서에 따르면 애플 인텔리전스는 출시될 때 특정 저장 공간 요구 사항을 갖게 된다. '지원되는 기기'라는 섹션에 나와 있는 문서에는 '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아이폰16 전기종 및 M1 이상이 탑재된 아이패드 및 맥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기기에는 4GB의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고 언급돼 있다.

주의해야할 점은 아이폰만 4GB의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고 언급됐다는 점이다. 이는 아이패드와 맥에 대한 요구 사항이 다를 수도 있고, 애플이 해당 정보를 공유하지 않기로 결정했을 수도 있다.

애플 설명서의 마지막 각주에는 '더 많은 기능이 출시됨에 따라 기기 내 애플 인텔리전스 모델의 저장 요구 사항이 증가한다'고 언급돼 있다. 추가 AI 모델에 얼마나 많은 추가 스토리지가 필요한지는 불분명하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작 요구 사항이 2배가 돼 오는 2025년에는 8GB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매체는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