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AI가 이끄는 교육의 미래는…'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5일까지 코엑스서 개최…300여개 기업·기관 참가

연합뉴스

디지털 교실 수업은 이렇게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작년 9월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디지털 교실 수업을 시연하고 있다. 2023.9.21 ryousant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는 23∼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9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3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최근 에듀테크 산업은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등 첨단기술 도입을 통해 공교육뿐 아니라 직업 훈련, 평생 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발전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규모도 지난 2022년 1천200억달러에서 오는 2030년 3천500억달러로 약 3배가량 커질 것으로 추산된다.

국내에서도 새로운 스타트업 기업들이 AI와 융합된 에듀테크 제품을 시장에 속속 내놓고 있다.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기업·기관이 다양한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국내 기업을 위한 수출 상담회, 생성형 AI 활용 대전 등이 진행된다.

행사 기간 전시관에서는 AI 학습 콘텐츠, 확장현실(XR)·VR 등 메타버스 시뮬레이터, 첨단교육 디바이스 등의 에듀테크 기술도 체험할 수 있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개회사에서 "AI가 교육 시장의 큰 물줄기를 바꿔놓을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며 "에듀테크 산업 성장을 위해 에듀테크에 특화된 AI 기술 확보 등을 지원하고 연내 에듀테크 산업 지원을 위한 이러닝산업법의 전면 개편 착수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2024 에튜테크 코리아 페어 포스터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kki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