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금주의 게임 순위] '붕괴: 스타레일' 4위↑...'THE 라그나로크' 출시, 10위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지우 기자] '붕괴: 스타레일'이 업데이트로 50위권에서 4위에 등극했다. '운빨존많겜'도 다시 20위권에서10위권안에 진입하며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스팀 순위는 21일 출시 앞둔 '프로스트펑크2'가 2위에 등극했고, '배틀그라운드'는 31.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하며, 다시 1위에 올랐다. 아울러 9월 2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약 1천 797만 시간으로 전주 대비 7.8% 증가했다. 특히 FC온라인의 사용시간 58% 상승이 눈에 띈다.

◇ [모바일게임] 붕괴:스타레일 업데이트로 구글 매출 순위 상승

어두운색으로 가득했던 구글 매출 톱5에 흰색 배경의 게임이 많이 들었다. 라스트워와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붕괴 스타레일이 톱5에 들었다. 10위권에는 리니지M과 오딘, 리니지2M, 리니지W, 로드나인 등이 포함됐다. 리니지류와 아닌 게임이 5:5의 비율을 보이고 있다.

게임와이

/appfigures



9일 정식 론칭한 그라비티의 'THE 라그나로크'는 원작 감성과 재미를 재현하며 단숨에 20위권에 진입했다.

'THE 라그나로크'는 원작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2D 도트 그래픽을 그대로 재현한 모바일 게임이다. 그래픽부터 콘텐츠까지 원작의 정통성을 바탕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UI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모바일에서도 원작의 감성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거래소, 공성전 등 원작의 핵심 요소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반영했다. 특히 노점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접근성을 높이고 거래 대기 시간 없이 즉시 구매와 판매가 이뤄지도록 했다. 공성전은 원작의 시스템과 맵을 모바일화해 근본적인 재미 제공에 집중했다.

그라비티는 16일 'THE 라그나로크'의 국내 정식 론칭 후 첫 번째 업데이트로 '룬 시스템'을 오픈, 룬 시스템은 특별한 힘을 지닌 아이템 룬으로 캐릭터의 스탯이나 전투력 등을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룬은 새벽의 전투 콘텐츠에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룬 시스템을 활용해 캐릭터에게 필요한 능력치를 보완 가능하다.

게임와이

THE 라그나로크 ‘룬 시스템’ 업데이트 /그라비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요버스는 10일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 2.5 버전 '천랑을 꿰뚫는 푸른 비황'을 업데이트했다.

'천랑을 꿰뚫는 푸른 비황'에서는 세계관 내에서 모두가 학수고대하고 있는 성천 연무 의식이 공개되며, 비소, 영사, 맥택 등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된다.

먼저, 성천 연무 의식이 개최되면서 은하 전역의 무림 고수들이 한 곳에 모이는 것은 물론 선주 '나부'에 처음 방문하는 옛 친구 '루카'도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이야기가 흘러간다.

이용자들은 성천 연무 의식에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귀여운 펫 '몽맥'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게임와이

붕괴 스타레일 오는 10일 2.5 버전 업데이트 /호요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PC게임] 21일 출시 앞둔 '프로스트펑크2' 2위 등극

게임와이

국내 스팀 매출 순위 /스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31.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하며, 다시 1위에 올랐다.

'프로스트펑크2'는 프로스트펑크의 후속작. 전작으로부터 30년 후가 배경이며, 플레이어는 자원에 허덕이는 도시를 이끄는 지도자로서 새로운 자원을 찾고 도시를 확장하게 된다. 석탄의 시대가 지고 석유의 시대가 떠오름에 따라 다양한 세력들 간의 갈등에 맞서 생존해 나가는 것이 주 목적이다.

◇ [PC방 순위] 사용량 전주 대비 7% 증가...'FC온라인' 전주대비 58% 사용량 증가

게임와이

PC방 순위 /더로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9월 2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약 1천 797만 시간으로 전주 대비 7.8% 증가, 전월 대비 5% 감소, 전년 대비 6.2% 증가했다.

추석맞이 1+4 버닝 이벤트와 아이콘 매치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인 FC 온라인이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58.4% 증가하며 1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다. 주간 PC방 점유율 또한 4.14%p 증가해 12.96%를 기록하며 10%대 점유율에 복귀했다.

서든어택과 메이플스토리도 전주대비 10%이상 사용시간이 증가했다. '서든어택'에는 2024 시즌4 '노마드(NOMAD)'를, '메이플스토리'에는 신규 지역 '탈라하트'를 업데이트했다.

12월 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시즌의 서든패스에서는 신규 캐릭터 'C.카야' 및 신규 무기 'MP-X3 NOMAD' 등 각종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C.카야'는 캐릭터 파츠 장착이 가능한 커스텀 캐릭터로 서든패스 활성화 시 즉시 획득이 가능하며, 'MP-X3 NOMAD'는 고속 3점사 기능을 보유한 신규 무기로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다. 또, 서든패스 보유 이용자는 더욱 편리하고 정교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신규 기능 '작전핑'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지역 '탈라하트'는 고대 전쟁 후 폐허만이 남은 전설 속 신들의 도시로, 29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탈라하트' 지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랜드 어센틱심볼 : 탈라하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어센틱포스 증가 외에도 메소 획득량, 아이템 드롭률, 추가 경험치 획득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게임와이

'메이플스토리’ 신규 지역 ‘탈라하트’ 업데이트 /넥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