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비공개' '수면모드 활성화' 등 청소년 보호 강화…언제 적용되나?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 인스타그램이 청소년 보호를 강화한다.

메타 측은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경험인 '인스타그램 청소년 계정'을 소개한다고 17일(미국 현지시간) 밝혔다.

청소년 계정에는 청소년들이 접촉할 수 있는 사람과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한하는 보호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탐색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청소년들은 자동으로 청소년 계정에 배정되며, 이러한 설정을 변경하려면 부모의 동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청소년 계정에 대해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비공개 계정이 되어, 청소년은 새로운 팔로워를 승인해야 하고, 그들을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들은 콘텐츠를 볼 수 없게 된다.

또한 청소년은 팔로우하는 사람들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메시지 설정도 엄격하게 적용된다.

청소년은 민감한 콘텐츠를 제한하는 가장 엄격한 설정으로 자동 배치된다. 이외에도 팔로우하는 사람들만 태그하거나 언급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반-따돌림 기능인 '숨겨진 단어' 기능이 활성화된다.

하루 60분 사용 후 앱을 종료하라는 알림이 전송되며 밤 10시부터 오전 7시까지 수면 모드가 활성화되어 알림이 중단되고 자동 응답이 전송된다.

메타 측은 이 업데이트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에서 60일 내에 적용될 예정이며, 내년 초에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전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