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8 (수)

평택시민회, '평택-대한민국 안보·경제의 심장' 주제 포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평택-대한민국 안보·경제의 심장' 주제 포럼 참석자들 기념촬영 /평택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민회는 지난 1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평택-대한민국 안보와 경제의 심장'을 주제로 제2회 평택시민회 포럼을 개최했다.

23일 평택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1부에서 정장선 시장이 평택 시정설명에 이어 2부에서 김승겸 육군대장과 원유철 평택시민회 회장이 각각 '한미연합사의 기능과 역할', '유라시아 큰 길'을 주제로 안보·경제 분야 특강을 진행했다.

정 시장은 "평택시는 반도체 수도로서의 역할과 수소경제 구축을 통해 향후 100만 시민행복 특례시 기틀을 마련해 경기 남부권 대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시민회원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원 회장은 "평택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설비를 갖춘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가 자리잡고 있다"며 "한미연합사가 주둔하고 있는 한미동맹의 상징 도시로 평택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경제와 안보의 심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1978년 설립된 평택시민회는 평택 출신 정·관계, 재계, 법조계, 언론계, 학계,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로 구성됐다.

평택 지역발전과 지원, 향토 문화, 장학사업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대한민국 경제·안보 중심도시로서 핵심적 역할 수행을 위해 200여 명의 평택 출신 인사가 참여하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