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날씨] 전국 곳곳 비…경기북부·강원영서 시간당 30㎜ 안팎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비나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현재 수도권과 강원도에 비가 약하게 내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 내륙에 시간당 30mm의 안팎의 강한 비가 집중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예상되는 강수량은 수도권에 20~ 최대 80mm의 비가 내리겠고, 충청 이남으로는 5~60mm의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오늘 한낮기온 어제보다 기온이 높겠습니다. 서울이 27도 대전 32도 대구는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추석 연휴에는 평년 기온을 웃돌며 늦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내일은 중부지방에,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강원 영동과 남부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추석 당일에는 전국에서 한가위 보름달을 만날 수가 있겠습니다.

오늘부터 추석 연휴 귀성길이 시작됩니다. 고향길로 향하는 장거리 운전에 피로해지는 몸을 위해 운전자석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뉴스를 시청하고 계신 시청자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인데요. 함께 따라해보시죠!

먼저 목 스트레칭입니다. 목이 뻐근해질 때 한쪽 팔로 어깨를 잡은 후 반대 방향으로 목을 기울여 줍니다.

승모근과 두개골이 연결된 근육들을 전체적으로 늘려 주는건데요. 반대쪽도 똑같이 3초 정도 지긋이 늘려줍니다.

다음은 오랜 시간 핸들을 잡으면 손목에 무리가 갈 때 하는 동작인데요. 한쪽 팔을 앞으로 뻗고 손끝을 아래로 한 후 반대편 손으로 뻗은 손을 눌러 몸 안쪽으로 15초간 당겨주는 동작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두 가지 스트레칭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귀성길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날씨 이나엘입니다.

이나엘 기상캐스터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