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5 (일)

해병대 박정훈 대령, 오늘 7차 공판…이종섭 전 국방장관 출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종원 국방안보전문기자 = 박정훈(대령) 해병대 전 수사단장에 대한 국방부 중앙지역군사법원 7차 공판이 3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박 전 단장에 대한 '항명'과 '상관 명예훼손' 혐의 7차 공판에는 이번 사건의 핵심 인물 중 한 명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과 박진희 전 장관 군사보좌관이 증인으로 출석한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전 해병대 수사단장인 박정훈 대령이 8일 오후 서울 관악구 박종철센터에서 열린 제20회 박종철인권상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을 향해 거수 경례를 하고 있다. 2024.08.08 mironj19@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전 장관이 이날 오후 용산 국방부 후문 중앙지역군사법원에 출석할 예정이어서 이 전 장관이 어떠한 입장을 낼지 초미의 관심사다.

이에 앞서 박 전 보좌관은 오전에 증인으로 출석해 증인 신문이 진행된다.

이 전 장관은 지난해 7월 31일 해병대사령부에 채 상병 사건 이첩 보류를 지시하는 과정에서 불거진 대통령실 외압 의혹이 쟁점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 관련 청문회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4.07.19 phot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전 장관은 그동안 모두 자신이 판단한 적법하고 정당한 지시였다며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해 왔다.

박 전 보좌관은 당시 이 전 장관의 지시를 받아 김계환 해병대 사령관에게 이첩 보류 명령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kjw861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