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시위와 파업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버스 노조 총파업 예고에 대책 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버스 노조 총파업 예고에 대책 마련

경기도는 경기지역자동차노동조합 등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모레 첫 차부터 총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비상 수송대책'을 마련했습니다.

파업이 현실화하면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구성해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할 계획입니다.

경기도는 파업 기간 버스 422대를 투입해 주요 탑승 거점 간 순환 운행 방식으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 청년 2790명에 '휴대용 호신용품' 지원

경기도는 스토킹 등 각종 위험 상황에 닥쳤을 때 버튼만 누르면 경보음이 울리고 경찰서에 신고할 수 있는 휴대용 호신용품을 도내 청년들에게 무료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19~39살 청년이며, 오늘부터 13일까지 잡아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790명을 신청받습니다.

호신용품은 휴대전화 뒷면에 붙여 사용하는 것으로 경보음과 비상문자 발송, 경찰서 자동 신고, 자동 녹음, 현재 위치 전송 등의 기능을 갖췄습니다.

경기도 감사위원회 오늘 업무개시

경기도는 오늘부터 합의제 행정기구인 감사위원회가 업무를 개시합니다.

감사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해 모두 7명으로 구성되며, 감사 정책과 주요 감사계획에 관한 사항, 징계와 문책 처분 요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합니다.

감사위원회는 감사총괄과와 감사1과, 감사2과, 계약심사과 등 4개 과를 두며, 감사총괄과에는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데이터감사팀이 신설됐습니다.

'포천 한탄강 가든 페스타', 7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열려

경기 포천시는 오는 7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60여만㎡에서 가을꽃과 정원을 만끽할 수 있는 '포천 한탄강 가든 페스타'를 엽니다.

행사장은 다양한 가을꽃과 정원 전시뿐만 아니라 체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행사 첫날에는 국내 최장 410m 길이의 'Y형 출렁다리'도 개장하며, 가람누리전망대와 생태경관단지를 잇는 출렁다리를 통해 주상절리 협곡의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제10회 화성송산포도축제', 7~8일 개최

경기 화성시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0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는 '백만 화성 대표특산품 포도대장'을 주제로, 다양한 품종의 포도 홍보관이 설치돼 지역 청년농부가 재배한 포도가 전시됩니다.

참가자가 직접 포도를 수확하는 포도따기 체험과 포도밟기 등 송산포도축제만의 시그니처 이벤트도 열립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