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폰으로 냉장고·오븐 제어도 쉽게"…삼성, AI가전 기능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생성형 배경 화면'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인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이달 말부터 주방가전에 신규 기능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고 30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올해 새로 출시된 오븐과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키친 제품이 대상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는 이달 말부터 '생성형 배경 화면' 기능이 추가된다. 사용자가 자연·꽃·이벤트·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유화·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이다.

생성된 이미지는 냉장고 커버 스크린에 적용해 주방 분위기를 바꾸거나 화이트보드 앱에 전달해 가족 구성원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지난달 로봇청소기와 에어컨 일부 모델 등에 확대 적용된 '퀵 리모트' 기능은 다음 달부터 24년형 키친 제품군에 순차 적용된다.

퀵 리모트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과 휴대전화의 거리가 근접하면 휴대전화에 자동으로 팝업이 뜨게 하고, 앱으로 이동해 간편하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조리기기 제품의 동작을 중지하거나 종료할 수 있고 냉장고의 설정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문 열림 상태도 알 수 있다.

2023년 이후 출시된 14·12인용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에는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이 업데이트된다.

최근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개발한 코스로, 상단 식기 바구니를 위로 올리면 최대 27cm 길이의 긴 텀블러까지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표준 코스 사용시보다 세척 시간을 18분 절약할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해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업데이트된 신규 기능을 다양한 소비자가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