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로그프레소와 맛손…클라우드 보안 사업 고도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통합보안관제 공동 사업 업무 협약 체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보안운영 플랫폼 전문 기업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SIEM, 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9일 보안운영 플랫폼 전문 기업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SIEM)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강석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CPO,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이사.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사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으로 클라우드 SIEM 서비스 개발을 마쳤다. 이번 협약을 필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로그프레소는 보안 운영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정확히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한다. 향후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로그프레소가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SIEM 서비스를 필두로 미국, 일본, 캐나다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데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높은 성능과 보안성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기술 고도화에 매진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자와 협력해야 한다"며 "로그프레소는 카카오클라우드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석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선보인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게 됐다"며 "카카오클라우드는 기업 및 기관이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을 갖춘 클라우드 제품군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