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그나로크 간담회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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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성황리에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인 '더 라그나로크'는 원작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를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100여 명의 개발진이 집중해 개발한 작품이다. 2002년 등장한 '라그나로크'의 정통성을 바탕으로 준비한 작품인 만큼 게임의 이름만으로도 이용자들이 고증을 느낄 수 있도록 게임의 이름을 '더 라그나로크'로 명명했다.
게임에 대한 본격적인 소개는 선상우 PM이 맡았다. 선 PM의 설명에 따르면 '더 라그나로크'는 '라그나로크'의 근본부터 시작해 확장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 작품이다. 게임은 원작의 그래픽을 모바일 버전으로 그대로 계승해 개발을 진행했다. 기존에 선보여진 3D 기반 모바일 게임과 달리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디자인을 살려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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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론칭 버전에서는 2-1차 전직 직업까지 만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2-2차 전직을 선보인다. 특히 기존의 '라그나로크' IP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규 직업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규 직업의 경우 검사, 법사, 도둑, 복사, 상인, 궁수 등 6개 직업군의 확장 개념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원작에 기반을 둔 정통성 있는 콘텐츠를 게임에 담아냈다. 특히 '더 라그나로크'는 '집결하라 다시 전장으로'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50:50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실시간 PvP인 '공성전'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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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전의 경우 원작의 시스템과 맵을 구현하는 것에 노력을 기울였다. '더 라그나로크' 이용자는 매일 랜덤 팀 매칭을 통해 공성전의 재미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공성전' 외에도 다양한 PvP 콘텐츠를 담아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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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라그나로크' 원작의 마을과 필드도 구현했다. 또 스킬 트리와 펫도 준비했고, 추억이 가득한 20년 전의 코스튬은 물론 새롭게 탄생한 코스튬까지 준비했다. '라그나로크' 추억의 배경음악까지 오케스트라 음악으로 담아냈다.
그리고 게임에는 거래소 시스템도 준비했으며, 언제 어디서나 거래소 UI에 진입하면 원하는 아이템을 즉시 등록하고 즉시 판매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마련했다.
왼쪽부터 나경일 사업 PM, 선상웅 사업 PM, 박연주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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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는 운영 측면에서도 노력을 기울인다. 이벤트는 1주일 간격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용자들의 성장 속도에 맞춰 업데이트도 유동적으로 가져간다. 콘텐츠 소비 속도가 빠른 우리나라 게이머를 위한 결정이다. 특히, 24시간 고객 응대 시스템도 마련한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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