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10편 대상작 도서 출간·500만원 상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12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카카오 콘텐츠 사내독립기업(CIC)이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제12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총 10편 대상작을 선정해 도서 출간 기회를 제공하고 각 500만원 상금도 수여한다.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도서 출판 공모전이다. ‘새로운 작가의 탄생’이란 슬로건 하에 출간을 꿈꾸는 브런치스토리 작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 수상 시 출간은 물론 상금과 기획전 등 각종 마케팅도 제공한다. 지난 회차까지 응모작 수는 5만3000여편, 지원 금액은 약 5억6000만원에 달한다.

제12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응모 기간은 10월27일까지로, 브런치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최소 10편 이상 글을 발행한 ‘브런치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브런치스토리에서 ‘브런치북 만들기’로 작품을 발간하고,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카카오는 10곳 파트너 출판사와 함께 총 10편 대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이번 회차에선 다양한 장르 브런치북이 조명받을 수 있도록 ‘소설 부문’을 신설했다. 소설 부문에서는 자음과모음, 창비, 클레이하우스에서 각 1편씩 총 3편을, 종합 부문에서는 김영사, 달, 데이원, 시원북스, 알에이치코리아, 이야기장수, 한빛미디어에서 각 1편씩 총 7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은 오는 12월18일 발표하며, 수상작엔 500만원씩 총 500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내년 8월 도서 출간 시 다양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지난 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출간작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온라인 서점 예스24 기획전과 릴레이 북토크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