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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워크숍에는 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 블루홀에서 다크앤다커모바일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안준석 PD와 삼성전자 MX사업부 시스템 플랫폼 개발 그룹 김정우 프로가 참석했다.
이들은 ‘갤럭시Z 폴드6’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다크앤다커모바일이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도록 기술 협업을 진행한 과정에 대해 다뤘다.
김 프로는 삼성전자가 지난 6개월 동안 크래프톤과 긴밀하게 협력해 다크앤다커모바일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최적화하는 데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갤럭시Z 폴드6의 독특한 폼 팩터와 기능을 활용해 언리얼엔진의 ‘벌컨’ 렌더링 구현부를 최적화, GPU 부하를 20퍼센트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김 프로는 이 최적화 작업은 단순히 게임 구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GPU 아키텍처에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갤럭시Z 폴드6의 독특한 폼 팩터와 최적화된 앱 컨티뉴이티(App Continuity) 기능을 통해 다크앤다커모바일이 큰 화면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UX(사용자경험)와 화면비율 옵션을 정밀하게 조정했다고 밝혔다.
덕분에 이용자는 갤럭시Z 폴드6의 커버 와이드스크린에서 다크앤다커모바일을 플레이하다가 기기를 펼쳐 더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렇게 앱 컨티뉴이티 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연속적이고 자연스러운 화면 전환을 경험할 수 있다.
김 프로는 “이번 협업은 갤럭시 Z 폴드6와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최적화된 게임 경험을 통해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였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안 PD는 “’손 안에서 콘솔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기술 협력을 통한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삼성전자와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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