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1 (수)

지그재그, 7월 ‘직잭뷰티’ 최고 거래액 달성…구매자 수도 껑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카카오스타일 보도자료_지그재그, 7월 뷰티 최고 거래액 달성. 사진 | 카카오스타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뷰티 카테고리인 ‘직잭뷰티’가 올해 7월 월간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171%) 성장한 수치다. 올해 6월 거래액과 비교해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했을 정도로 7월 한달 간 거래액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구매자 수도 최고치를 기록했다. 7월 한 달간 뷰티 상품 구매자 수는 전년 대비 117% 증가했다. 재구매 고객과 첫 구매 고객 모두 전년 대비 각각 160%, 63% 증가하는 등 지그재그에서 지속적으로 뷰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과 신규로 유입된 고객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 7월 한 달간 상품 노출 수, 클릭 수, 구매 전환율 등 주요 지표에서 모두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지그재그는 1030 여성 타깃 고객에 최적화된 단독 상품을 확대하고, 뷰티에 특화된 콘텐츠와 기획전, 가격적 혜택 등을 제공한 점이 온라인 시장 내 직잭뷰티의 영향력 확대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지그재그는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는 ‘엠디픽’ 코너에 ‘오픈런’ 혜택을 신설했다. 엠디픽 코너에서 판매중인 각 상품별 선착순 100명에게 매일 30% 쿠폰을 제공하는 식이다. 오픈런 쿠폰 효과 등으로 7월 엠디픽 거래액은 전월 대비 1.5배 늘었다.

폭넓은 셀렉션에 할인 혜택을 더한 ‘뷰티 페스타’,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등의 대형 프로모션 역시 직잭뷰티의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

브랜드 성장 사례도 찾아볼 수 있다.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에스쁘아’(159%), ‘바닐라코’(132%)는 지그재그에서 신규 고객 층을 확장하며 7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색조 브랜드 ‘퓌’는 7월 라이브 방송과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거래액이 17배 이상(1628%) 폭증했으며, 인디 메이크업 브랜드 ‘네이밍’과 ‘포렌코즈도’ 각각 111%, 334% 늘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뷰티 상품과 매일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으로 신규 고객과 재구매 고객 모두 증가하며 월 최고 거래액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통해 온라인에서 뷰티 상품을 구매할 때 지그재그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