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영국 싱글 차트서 BTS 지민 11위·스트레이 키즈 68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BTS 지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과 스트레이 키즈가 각각 2주 연속 이름을 올렸습니다.

2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2집 타이틀곡 '후'(Who)는 전주보다 7위 하락한 1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민은 지난주 차트에 4위로 진입해 솔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바 있습니다.

'후'는 이 밖에도 오피셜 차트의 '싱글 세일즈' 1위, '싱글 다운로드' 1위, '피지컬 싱글 세일즈'8위 등 세부 차트에서 선전을 이어갔습니다.

'후'는 또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서 2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도 10일 연속 1위를 지켰습니다.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는 나를 둘러싼 영감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앨범입니다.

'후'는 만난 적 없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상황과 혼란스러운 감정이 묘사된 힙합 알앤비(R&B) 장르의 곡입니다.

이 밖에 스트레이 키즈의 새 미니음반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은 전주보다 38위 하락한 68위로 2주 연속 진입했습니다.



SBS

스트레이 키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빅히트뮤직·YP엔터테인먼트 제공, 연합뉴스)

최희진 기자 chnovel@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