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 민·관·경 연계 부모 교육 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학교폭력, 청소년 성범죄 없는 안전한 원주 조성

스포츠서울

사진|원주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민·관·경 연계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대상 각종 범죄 실태에 대해 부모들이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과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자녀 양육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센터와 원주경찰서, 원주여성민우회 등 민·관·경이 협력하여 ▲자녀의 성인권과 대화법 ▲청소년 성교육 실태와 성 바로 알기 ▲성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자녀키우기 ▲디지털 성범죄 실태와 대처방안 ▲성인지 감수성 향상 ▲성별고정관념과 성차별에 대해 알기 등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진행된다.

매회 20명씩 3회에 걸쳐 총 60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센터 블로그(blog.naver.com/wjwcc) 또는 전화(☎033-748-3636)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커뮤니티센터를 활용하여 가족 친화 돌봄 분야 환경 개선을 위해 전문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겠다”며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원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33-737-2733) 또는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033-748-363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원주시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최초로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는 등 여성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