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장수군 '쿨밸리' 축제 기간 장수 한우 특판…최대 26% 할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장수군청사 전경./뉴스1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수=뉴스1) 강교현 기자 = 전북자치도 장수군이 지역 축제 기간 '장수 한우' 특판 행사에 나선다.

장수군은 오는 8월 2일부터 11일까지 방화동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열리는 제2회 '쿨밸리 페스티벌' 기간 '장수 한우'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소 가격 하락과 사료 가격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을 돕고, 소비자에겐 양질의 한우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할인 행사에선 1등급 이상 구이용 한우(등심·안심·채끝·부챗살·치마살)와 정육용(국거리·불고기) 부위를 18~2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축제 기간 방문객들이 현장에서 구매한 한우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한우구이 존'도 마련될 예정이다.

전북 동부 산악권 해발 500m 고지대에서 자라는 장수 한우는 육색이 진하고 고기 맛이 담백하단 평가를 받는다. 장수군은 장수 한우 브랜드의 인지도와 지명도를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 유통을 강화하고 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축제 기간 고품질 장수 한우를 합리적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우 소비 확대를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kyohyun2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