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이슈 로봇이 온다

절세로봇, 7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무료 신고 쿠폰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절세로봇 제공


셀프 세금신고 플랫폼 어플 '절세로봇'이 7월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을 맞아 신규고객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신고 쿠폰을 지급한다.

7월은 올해 상반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기간으로 개인, 법인 사업자라면 부가세를 신고, 납부해야 한다. 또한 간이사업자라고 해도 상반기 세금계산서를 발급한 경우 부가세를 신고, 납부해야 한다. 신고 마감 기한은 이달 25일까지이다.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은 간이과세자는 직전 과세기간 납부세액의 절반인 예정부과세액을 납부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간이과세자 기준 금액이 기존보다 상향돼 더 많은 소상공인들에 세제혜택이 제공된다.

절세로봇은 작년 말 출시되어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등 간편한 AI세금신고부터 매출, 매입, 입출금 장부 작성까지 수수료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플랫폼이다. 특히 맞춤형 분석과 절세방안을 제공해 1월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이후 꾸준히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관계자는 "개인사업자, 프리랜서들의 세금 신고와 납부 및 환급에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무료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7월 부가세 신고 기간에도 많은 이용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유료화 계획은 아직 없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무료신고 쿠폰은 절세로봇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이투데이/이령 기자 (leer0628@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