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교육지원청은 16일 거창 남상초등학교 전교생 30여명을 대상으로 거창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주관하는 2024 거창Wee센터 찾아가는 상담 ‘부릉부릉 위(Wee)센터’를 실시했다.
부릉부릉 위(Wee)센터는 거창 관내 위(Wee)클래스 미배치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부적응 학생을 조기 발견 및 지원하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고자 실시됐으며, 지난 4일 거창 월천초등학교 전교생 40여명이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거창 월천초등학교와 남상초등학교에서 CDI(아동용 우울평가척도)검사 실시, 1:1 검사 결과 해석 및 간이 상담 실시, 스트레스볼을 통한 스트레스 대처법 교육 등의 활동들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하고 다면적 성장을 도우며 학교폭력, 아동학대, 학교부적응 등 다양한 위기상황을 예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상담 부릉부릉 위(Wee)센터에 참여한 교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우울감과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뜻깊었다"며 " 교육지원청과 관내 학교의 소통이 증진되어 교육 지원 협력의 체계가 강화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거창교육지원청 김인수교육장은 “Wee센터는 앞으로도 거창 관내 학생과 가정의 심리적 안정과 유대감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리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