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으로 신제품 기대↑…역대급 흥행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삼성전자가 지난달 26일부터 새로운 갤럭시 사전 구매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오는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4’에 앞두고 새로운 갤럭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진행 중인 새로운 갤럭시 사전 구매 알림신청 서비스 참여자가 10일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동일 기간 기준 국내 출시 폴더블 사전 구매 알림신청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 제품 중 현재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93%로 조사됐다. 가장 관심 제품으로는 폴드·플립형 스마트폰으로, 응답자의 46%가 선택했다. 이어 바(Bar) 타입 스마트폰(16%), 워치(13%), 버즈(10%), 태블릿(7%), 스마트링(6%) 순이었다.

새로운 폴더블 폰에서 가장 기대되는 AI 기능으로는 ‘번역’과‘카메라’ 기능이 각각 25%로 가장 높았다. 사진(15%), 사진 편집(15%), 검색(14%) 등이 뒤를 이었다.

최근 관심사로는 ‘여행&경험’과 ‘기술’이 각각 20%, 18%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에서 통번역, 카메라 등 다양한 AI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파악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전 구매 알림신청 이벤트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라며 “오는 10일 삼성전자의 고도화된 기술력으로 완성한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의 새로운 갤럭시 신제품들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사전 구매 알림신청 고객 전원에게는 닷컴에서 갤럭시 신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만 원 쿠폰을 제공한다. 사전 구매 알림신청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새로운 갤럭시 신제품을 증정하고, 1만 명에게는 CU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지원한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