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9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22년 전 추억 소환…'더 라그나로크' 국내 사전예약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 그래픽 계승한 2D MMORPG

원작의 도트 그래픽 등 모바일 게임에 구현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그라비티가 8일 모바일 2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더 라그나로크(THE RAGNAROK)’의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더 라그나로크는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원작을 계승했다. 전세계 유저들의 도트 그래픽에 대한 요청을 게임에 반영해 전반적인 그래픽 품질은 높이면서 원작의 도트 감성은 그대로 살렸다.

이와 함께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 아기자기한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조합의 그래픽, 코스튬, UI(사용자 인터페이스), BGM(배경음악) 등 원작의 요소를 모바일에 구현했다. 유저 간 커뮤니티와 자유로운 거래 시스템, 던전 및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 일부 자동화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지난 6월에는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이라는 이름으로 론칭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대만과 마카오 무료 인기 게임 1위, 홍콩 무료 인기 게임 2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3개 지역에서 모두 무료 인기 게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애플 앱스토어에서 대만, 마카오 최고 매출 1위, 홍콩 최고 매출 2위를 달성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홍콩, 마카오 최고 매출 1위, 대만 최고 매출 2위라는 성과를 거뒀다.

국내 사전예약은 7월 8일 오전 11시부터 정식 론칭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한다. 사전예약자에겐 론칭 후 루비 500개, 머리 코스튬, 100만 제니 등 특별 아이템을 증정한다. 앱마켓 사전예약 참여자에게는 론칭 후 한정판 칭호와 카드 및 코스튬 뽑기권을 각 10개씩 제공한다.

그라비티는 국내 사전예약 기념 이벤트 2종도 준비했다. 사전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한 친구 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총 26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공식 라운지에서도 더 라그나로크에 대한 기대평을 작성 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6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한다.

정일태 그라비티 사업 이사는 “22년 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즐겼던 초창기 유저부터 추억 속 그 시절만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기쁜 소식이 됐으면 한다”며 “국내 MMORPG의 한 획을 그었던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더 라그나로크 사전예약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