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출시
티젠, 액상 파우치 ‘푸룬쏙, 풋사과쏙’ 2종 출시
오뚜기, ‘마슐랭 마라샹궈’ 용기면 출시
빙그레 해태아이스,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 출시
신세계푸드X이성당 ‘1945 모나카 아이스크림’. 신세계푸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신세계푸드, 이성당과 프리미엄 디저트 ‘1945 모나카 아이스크림’ 출시
신세계푸드가 국내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제과점으로 유명한 군산 지역 빵집 ‘이성당’과 손잡고 프리미엄 디저트 ‘1945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국 유명 베이커리 맛집을 찾아다니는 ‘빵지순례(빵+성지순례)’ 트렌드에 따라 군산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 빵집 ‘이성당’과 손을 잡았다.
‘1945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이성당’의 대표 제품인 단팥빵의 정통 레시피를 그대로 활용한 팥 앙금과 유지방 함량 10% 이상의 진하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특징인 모나카 아이스크림이다.
특히 냉동상태의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에어프라이어에서 1분 내외로 돌리면 바삭하고 시원한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별미 디저트를 선호하는 젊은 층 뿐 아니라 이성당을 좋아하는 중장년층에게도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풀무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출시
풀무원식품은 한반도에서만 재배되는 프리미엄 토종 품종 ‘새오리알콩’을 사용해 아삭하고 고소한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200g)’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오리알콩은 저장성이 뛰어난 토종 품종 ‘오리알태’와 관능이 우수한 ‘풍산나물콩’을 교배한 풀무원만의 프리미엄 콩 품종이다.
특히 자사 기존 국산콩나물 대비 글루타민, 글루탐산, 글리신 등 고소한 맛을 내는 성분을 더 많이 함유했다. 고소함과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어 국,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는 설명이다.
김건형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은 국내 나물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안전하고 품질경쟁력을 갖춘 국산 나물 콩을 육성하고 상품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콩 품종을 개발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액상 파우치 푸룬쏙·풋사과쏙. 티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티젠, 액상 파우치 ‘푸룬쏙, 풋사과쏙’ 2종 출시
티젠이 하루 1포로 가볍고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액상 파우치 '푸룬쏙, 풋사과쏙' 2종을 선보였다.
‘티젠 푸룬쏙’과 ‘티젠 풋사과쏙’은 매일 아침 건강음료로 많이 섭취하는 푸룬과, 풋사과 농축액을 티젠이 자체 개발한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과 조합한 제품이다.
'티젠 푸룬쏙'은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락추로스, 치커리식이섬유, D-소비톨 등을 함유해 기능성을 높였다. 50g 용량으로 섭취가 간편해 하루 1포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티젠 풋사과쏙'은 풋사과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황금 비율로 조합했다. 여기에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막으며 당 흡수를 낮추는 것으로알려진 ‘애플사이다비니거’를 더해 상큼함을 한층 높였다. 당류는 제로에 칼로리는 1포에 30칼로리로 줄였다.
티젠 관계자는 “섭취에 불편함없이, 당과 칼로리 걱정없이 가볍게 비우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하루 1포로 가볍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마슐랭 마라샹궈 용기면. 오뚜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오뚜기, ‘마슐랭 마라샹궈’ 용기면 출시
오뚜기가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의 신제품 ‘마라샹궈’ 용기면을 출시한다.
‘마슐랭 마라샹궈’는 지난 14일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마슐랭 마라탕면’의 후속 제품이다. 마라 열풍이 전 세대에 걸쳐 확산되는 가운데, 마라탕면과 마라샹궈를 연이어 출시하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제품 ‘마슐랭 마라샹궈’는 큼지막한 고기, 두부피, 청경채 등 총 7가지 건더기를 듬뿍 넣어 전문점 수준의 마라샹궈 맛을 구현했다. 얼얼한 2단계 맵기의 마라샹궈로, 동봉된 얼얼마라유를 기호에 따라 첨가해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을 다양한 유형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의 두 번째 제품으로 마라샹궈 용기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태아이스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 빙그레 |
빙그레 해태아이스,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 출시
빙그레 해태아이스가 칼로리와 당을 모두 없앤 얼음컵 아이스크림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를 출시한다.
아이스가이 특유의 얼음을 씹는 아삭한 식감으로 시원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소다향을 첨가해 달콤한 청량감을 더했다.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오스를 사용하여 달콤한 소다맛을 선사하면서도 열량과 당 함량을 각각 0kcal와 0g으로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제로를 상징하는 ‘0’을 얼음으로 표현하여 제품 특성인 제로 칼로리와 제로 슈거를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 상단부와 하단부에 적용된 검은색은 청량함을 상징하는 청색과 대비를 이루며 제로 제품임을 드러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는 얼음컵 아이스크림을 칼로리와 당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시원한 청량감으로 올 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