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G-브리핑] 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닌텐도 ‘토픽스’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배틀크러쉬’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신작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가 닌텐도의 주요 게임 소식지 ‘토픽스’에 등장했다고 밝혔다.

‘배틀크러쉬’는 지난 27일 오후 4시 글로벌 100개국을 대상으로 얼리액세스을 시작했다. 서비스 플랫폼은 닌텐도 스위치, 스팀, 모바일이다.

닌텐도는 ‘배틀크러쉬’ 출시 직후 홈페이지 내 주요 게임 소식을 알리는 ‘토픽스’란에 ‘배틀크러쉬’ 소개 내용을 게시했다. ▲핵심 게임성 ▲스토리 및 캐릭터 ▲게임 시스템 ▲첫 번째 시즌 ‘대난투 시대’ ▲게임 이벤트 소식 등이 담겼다.

‘배틀크러쉬’는 엔씨소프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이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023년 9월 닌텐도의 신작 공개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신규 영상과 테스트 정보를 알렸다. 올해 6월 18일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도 출시가 임박한 신작 소개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웹젠 ‘샷온라인’ 여름맞이 이벤트

매경게임진

‘샷온라인’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여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7월 25일 정기 점검 전까지 주사위를 굴려 아이템을 획득하는 해저 보물 탐험 이벤트를 운영한다. 주사위 판에서 ‘원 포인트 레슨 티켓’과 ‘이용 홀 수 티켓’ 등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출석 이벤트, 미니 퍼팅 게임 등 6종 이벤트를 통해 주사위를 얻을 수 있다. ‘CT파크 퍼블릭’을 제외한 모든 코스에서 버디 50개, 100개, 150개를 달성할 경우에도 주사위를 획득할 수 있다. 골드 플레티넘 회원에 한해 7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주사위 2개를 지급한다. 10개의 ‘모든 조각’과 ‘중급룬’ 및 500만 게임머니(NG)를 활용해 주사위를 제작하거나 ‘마제이아 플러스 N7’ 이상 등 특정 아이템을 소모해 주사위를 수령할 수 있다.

박스터 대회도 준비했다. ‘세인트베이’와 ‘CT파크 로얄’ 코스에 모두 참여하면 참가 보상 ‘원 포인트 레슨 티켓 500’을 선물하고 순위에 따라 상위 5위까지는 보너스 캐시도 증정한다. 7월 21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4명이 공을 번갈아 가며 치는 릴레이 모드에서 EXP가 20% 상승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내달 10일까지 커뮤니티에서는 해변, 냉면, 물총이 포함된 글짓기를 작성한 회원에게 ‘여름 커뮤니티 이벤트 보상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투스 ‘아이모’, 여름 피서 콘셉트 이벤트

매경게임진

‘아이모’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최장수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 여름 맞이 피서 콘셉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다. 레트로 감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파티 플레이, 보스 레이드 등의 콘텐츠로 18년째 서비스되고 있다.

컴투스는 오는 7월 11일까지 수박 모자 만들기 이벤트를 연다. 몬스터를 사냥하고 얻은 ‘깨끗한 얼음’을 ‘우디워디’ 마을에 있는 NPC 그린에게 전달하면 개수에 따라 귀여운 ‘라노스수박’, ‘수박 조각 모자’, ‘수박 헬멧’, ‘수박 조각 코스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및 카페 음료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아이모 카페’ 코스튬도 출시됐다. 민트초코, 초코퍼지, 딸기, 우유 등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 엑세서리를 비롯해 초코초코 파르페, 모히또, 철퍽 아이스크림 등 여름에 걸맞은 시원한 카페 음료 콘셉트의 모자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다.

장비 옵션 재설정 이벤트도 오는 7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환상의 정수’를 무기와 주문서로 바꿀 수 있는 이벤트와 하루 2번 1시간씩 공격력이 10% 증가하는 핫타임 버프더 진행한다.

◆디랩스 ‘럼블 레이싱 스타’, 누적 레이스 240만회 달성

매경게임진

‘럼블 레이싱 스타’


디랩스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가 출시 5개월 만에 총 레이스 경기 횟수 240만번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럼블 레이싱 스타’는 캐주얼 웹3 레이싱 게임으로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 게임 내 총 누적 레이스 횟수는 240만이다.

디랩스게임즈 권준모 대표는 “‘럼블 레이싱 스타’는 커뮤니티 및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게임”이라며 “YGG·픽셀버스·잠보·자이 등 다양한 웹3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제휴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디랩스게임즈는 ‘레이스 포 리치스’ 이벤트도 7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총 미화 10만 불 상당의 이벤트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