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속초시, 제8기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위촉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민과 함께 투명하고 올바른 재정 운용

아주경제

속초시가 제8기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속초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속초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속초시의 예산편성에 참여하는 역할을 맡는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해 운영된다. 시민위원회는 주민제안사업의 심의,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주민의견 수렴 및 의견제출, 토론회 개최, 시장 부의 사항 심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제8기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는 시민공모와 속초시 기관·단체 추천을 통해 40명의 시민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간 활동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사업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지난해에도 시민위원회를 통해 시민 제안 사업을 접수하고, 26건 중 8건의 사업을 선정하여 2024년 예산에 20억 원의 사업비를 반영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대되는 만큼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 역할을 수행해주시길 기대한다"며 "서로 협력하고 지원하여 단단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혜와 열정을 마음껏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속초시의 2024년 시민제안사업 공모는 8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 연구회 검토, 사업부서 검토, 시민위원회 우선순위 결정 등을 거쳐 2025년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아주경제=속초=이동원 기자 lay132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