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보이그룹 개인 트렌드 'NCT 해찬', 여성 관심 높아, 'NCT 쟈니'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NCT127 해찬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 기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랭키파이는 6월 2주차 보이그룹 개인 트렌드에서 NCT 해찬이 1위를 기록하였고, 이어서 NCT 쟈니가 2위를 차지하며 이 둘이 트렌드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밝혔다.

랭키파이는 포털 검색량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생성된 지수화된 데이터를 통해, 성별과 연령별 관심도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두 가지 트렌드의 대중적 관심도를 분석하고자 한다.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랭키파이가 발표한 보이그룹 개인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에 따르면, NCT 해찬이 '4,068포인트'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NCT 쟈니가 '2,893포인트'로 뒤를 따르고 있다. 두 지수 사이의 차이는 '1,175포인트'로, 두 트렌드 간의 격차가 있음이 드러났다.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별 관심도 부문에서 NCT 해찬의 성별 관심도와 NCT 쟈니'의 성별 관심도가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가 공개되었다.

성별 관심도 분석에 따르면, NCT 해찬은 '여성'에게 '83%'의 관심을 받았으며, NCT 해찬은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두드러진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가적으로 NCT 쟈니는 남성보다 '여성'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령별 관심도 조사에 따르면, NCT 해찬과 NCT 쟈니 사이의 관심도는 각 연령대에서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음이 확인되었다. 특히, NCT 해찬은 20대에서 38%의 관심도를 보여 가장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NCT 해찬의 관심도는 10대 28%, 20대 38%, 30대 16%, 40대 13%, 50대 5%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NCT 쟈니는 20대에서 35%의 높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으며, 10대 23%, 20대 35%, 30대 23%, 40대 14%, 50대 5% 순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두 트렌드의 세대별 관심도를 보여준다.

랭키파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트렌드 3위는 라이즈 원빈이 차지했고 4위는 더보이즈 영훈, 5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6위는 방탄소년단 진, 7위는 라이즈 승한, 8위는 투어스 신유, 9위는 라이즈 소희 10위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차지했다.

이와 더불어 랭키파이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분야의 트렌드 및 실시간 인기 검색량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