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생활의달인' 오늘(24일) 바게트 달인-고무줄 공장과 숟가락 공장의 달인-라멘 달인-여름 딸기 달인 소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4일 방영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바게트 달인, 고무줄 공장과 숟가락 공장의 달인, M슐랭 라멘 달인, 여름 딸기 달인이 소개된다.

스타데일리뉴스

SBS '생활의 달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성수동의 핫플이 되었다는 달인의 빵집. 빵을 먹고 나면 여기가 유럽인지 한국인지 헷갈릴 정도다. 기본 바게트부터 바게트를 활용한 샌드위치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랑받고 있다. 달인이 바게트를 만드는 비결은 일주일 지난 바게트를 반죽에 넣는 것. 특이한 비법으로 고소한 빵 냄새부터, 담백함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는 달인의 바게트를 맛본다. 마지막으로 압구정의 한 유명 빵집. 멋 부림 없이 그냥 뜯어먹어도 고소함을 듬뿍 느낄 수 있어야 진짜 바게트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는 달인을 만난다. 바삭한 바게트의 소리부터, 쫄깃한 속살. 맛있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바게트를 갈라 보면 안다. 바게트의 근본 중 근본을 보여준다는 서울의 유명 바게트를 만나본다.

스타데일리뉴스

SBS '생활의 달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 M슐랭 선정. 연남동의 명물 라멘을 맛본다. 일본에서 온 혼마 히로토 달인이 면부터 육수까지 직접 만들고 있어 더욱 인상 깊은 맛을 자랑하는 이곳. 맑고 깊은 국물과 푸짐한 토핑. 맛 좋은 차슈가 조화를 이루는 바지락 라멘은 꼭 맛봐야 할 대표 메뉴. 자가 제면으로 쫄깃하고 탄력 있는 면. 여러 가지의 일본간장을 블렌딩해 만들어 깊은 맛을 자랑하는 베이스부터. 한번 튀겨 내 바삭한 통 꽃게 튀김. 쫄깃한 생백합의 감칠맛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해산물의 진한 풍미로 매 순간이 맛의 향연인 달인의 일품 라멘을 맛보러 떠난다.

스타데일리뉴스

SBS '생활의 달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 딸기 달인>

대한민국 최초. 여름 딸기 재배를 시작한 목진화 달인을 찾는다. 새콤달콤 진한 과육 향을 자랑하는 딸기. 겨울에 제철을 맞이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보통 냉동으로 유통되는 상황. 때문에 여름 생딸기는 일명 '임산부 딸기'로 불리며 귀한 취급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 여름 생딸기 생산을 책임지는 목진화 달인. 2002년 유럽에서 백방으로 씨앗을 구해 우리나라 최초로 여름 딸기 재배를 시작했다. 국내 대기업에 납품하는 딸기 중 50%가 달인의 농장에서 탄생. 딸기의 빨간 색은 따뜻한 햇볕이. 달콤한 맛은 서늘한 기운이 만들어 주기 때문에 고랭지에서만 재배할 수 있어 대관령 산골에서 농사를 짓고 있다는데. 여름 딸기는 따는 법부터 다르다. 가벼운 손목 스냅으로 딸기를 똑똑 따는 딸기 따기 기술과 맛 좋은 딸기를 재배하는 달인만의 방법은 무엇일지 함께 살펴본다.

바게트 달인, 고무줄 공장과 숟가락 공장의 달인, M슐랭 라멘 달인, 여름 딸기 달인은 오늘 24일 밤 9시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