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IT위클리템] '똑똑한 가전'이 대세...가정용 AI에어컨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집안 공간이나 주거 형태에 따라 최적화된 가전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에어컨에 인공지능이 탑재돼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해 선호 온도를 설정하거나, 로봇청소기 신제품에는 낙하 방지 센서가 내장돼 안정적인 청소를 제공한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가정용 AI 에어컨 풀 라인업...스탠드·벽걸이·창호형 등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공감지능(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마련했다. 최근 LG전자는 '벽걸이 에어컨' 휘센 듀얼쿨, 휘센 '이동식 에어컨'을 선보인 데 이어 14일에는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했다. 이로써 올해 초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스탠드 에어컨'까지 여름철 무더위 대비를 위한 휘센 24년형 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AI가 고객의 설정 온도 패턴을 분석해 선호 온도를 자동설정하고, 빠르게 온도를 낮춘 후 풍량을 약하게 조절해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또한 AI건조 기능으로 사용 후 남을 수 있는 내부 습기 제거에 도움을 준다. 34L의 강력한 제습기능과 세균번식을 억제하는 클린바스켓,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디자인도 갖췄다.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대표적인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를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스탠드 에어컨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LG전자의 스탠드 AI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하며 본격적인 AI 에어컨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다.

LG 휘센 스탠드 에어컨의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알아서 공기청정으로 동작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 'LG 휘센 듀얼쿨'은 AI가 사용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 제품 정면과 하단에 위치한 2개의 토출구를 상황에 맞게 운전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소형 창문에도 설치가 가능해 서재, 자녀방 등에 적합한 24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은 배기와 흡기를 나눠 두 개의 호스를 사용한 '듀얼호스'가 특징이다. 기존 싱글호스 대비 35% 더 빠르게 실내온도를 낮춰주며, 같은 운전시간 동안 33% 소비전력량을 줄여 전기료 절약에 도움을 준다.

사용자의 에어컨 사용 습관을 분석해 자동으로 온도를 설정해주는 AI 기능과 제품 내부 습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AI건조 기능도 편리하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 생활 공간에 맞춰 선택하는 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통해 앞선 인공지능 기능과 최적화된 공간 효율 등을 선보이며 냉난방가전에서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코백스, '디봇 Y1 프로 플러스' 출시

로봇가전 전문 브랜드 에코백스가 입문용 로봇청소기 '디봇 Y1 프로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디봇 Y1 프로 플러스'는 △6500Pa의 흡입력 △5리터의 대용량 먼지봉투 △5200mAh 배터리가 특징인 제품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로봇청소기의 필수적인 기능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6500Pa은 큰 시리얼 조각부터 반려동물의 각질까지 흡입이 가능한 정도의 흡입력이다. 150일간 사용이 가능한 5L의 대용량 먼지봉투의 경우, 내용물이 가득 차면 자동 알림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교체가 가능하다. 5200mAh의 배터리로 한 번의 충전만으로 최대 180분 연속 청소할 수 있다.

특히, 27cm의 낮은 스테이션의 높이로 집 안에서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 최대의 공간 효율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알맞다. 이밖에도 300ml의 대형 물탱크로 최대 300제곱미터의 공간을 한 번에 청소 가능하고, 20mm의 문턱을 넘으며 4개의 내장된 낙하 방지 센서로 안정적이고 편리한 로봇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

에코백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이달 30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에코백스 제품 구매 후 '여름맞이 추첨 경품 이벤트'에 참여해 설문에 응답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에코백스의 창문용 로봇청소기 윈봇 W1 프로, 5만원 상당의 배달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에코백스의 최신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물걸레 한 세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웬추안 리우 에코백스 아시아 태평양 총괄 매니저는 "새롭게 출시된 디봇 Y1 프로 플러스는 컴팩트한 크기로 로봇청소기 구매가 처음이거나 집 안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최근 전세계 로봇청소기 누적 판매량 1위를 달성한 에코백스의 최첨단 기술로 탄생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