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8 (목)

김해시, 13개 아파트 센터장과 생명존중문화 조성 간담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김해시보건소와 13개 LH임대아파트 주거행복지원센터장들이 14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하고 있다.(김해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해=뉴스1) 허충호 기자 = 김해시는 14일 보건소 3층 소회의실에서 관내 13개 LH임대아파트 주거행복지원센터 센터장과 주민 자살 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우울 검진, 인식 개선 캠페인, 생명지킴이 교육과 지킴이단 활성화, 고위험 맞춤형 서비스, 자살 수단 차단 등에 대한 논의가 주로 이뤄졌다.

LH주거행복지원센터는 우울감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조기 발굴해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의뢰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김해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고위기 주민에게 시행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설명했다.

특히 각종 공과금이 체납된 경우 경제적 자원 연계, 신용 회복 관련 법적 정보 제공, 정신과적 문제에 따른 치료와 힐링 프로그램,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과 원스톱 개별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해 안정된 일상 회복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허목 시 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지속해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시민 정신건강 향상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ictiger3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