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1 (일)

뉴진스, '배그&'배그 모바일'과 대규모 컬래버…풍성한 이벤트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뉴진스가 'PUBG: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13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뉴진스(NewJeans)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테마의 인게임 콘텐츠와 아이템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배틀그라운드'는 30.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월드를 공개했다. 태이고 맵은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테마로 꾸며졌으며, 학교 운동장이 야외 스테이지로 변경됐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이모트를 사용하면 해당 이모트와 일치하는 곡의 뮤직비디오가 재생된다. 태이고 맵의 일부 건물은 음반 가게로 새롭게 단장돼 주크박스를 이용해 뉴진스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테마의 신규 동물 '토끼'가 추가됐고, 맵 곳곳에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테마로 꾸며진 버스와 전광판이 배치됐다. 이외에도 모든 맵에서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트럭 스테이지, 에너지 드링크, 불꽃놀이, 비눗방울, 보급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용자는 스텝 업 패키지와 전리품 팩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토큰을 모아 의상 세트, 무기 스킨, 프라이팬, 스프레이, 낙하산 등 총 19종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이모트 팩을 통해 뉴진스의 'How Sweet', 'Bubble Gum', 'Super Shy', 'OMG', 'Ditto', 'Hype Boy'를 게임 속 이모트 댄스로 즐길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은 PC에서는 7월 10일까지, 콘솔에서는 6월 20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6월 18일 퀵보이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퀵보이스는 게임 내에서 유명인의 목소리로 채팅할 수 있는 음성 채팅 서비스로, 이용자는 뉴진스 멤버들이 직접 녹음한 퀵보이스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IP 컬래버레이션 최초의 레벨업 총기 스킨과 미니버스 스킨, 비행 장치 스킨을 출시할 예정으로, 특히 7월 17일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뉴진스 의상 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은 6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에 관한 더 상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