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4 (일)

[메가히트상품스토리]금연 성공 파트너 '니코레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마다 많은 흡연자가 새해를 맞이하며 금연을 결심하지만, 참기 힘든 금단현상으로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률을 높여주는 금연보조제 대표 브랜드 '니코레트'가 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연실패의 주요 원인은 니코틴 의존으로 인한 흡연 충동이다. 금연성공을 위해선 금단증상 및 흡연욕구를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평균적으로 대다수의 금연시도자들이 금연 시작 8일 내에 금연에 실패한다. 금연 후 첫 1주일이 각종 금단 증상(강한 흡연욕구, 식욕증가, 분노, 불안, 우울, 초조, 불면 등)이 가장 심하게 나타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금연보조제인 니코레트는 담배의 유해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순수 치료용 니코틴을 피부나 구강 점막을 통해 서서히 공급해 완화시켜 금연을 돕는다. 니코틴 대체 요법(NRT, Nicotine Replacement Therapy)은 국내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세계보건기구(WHO), 영국 국립보건임상연구소(NICE)에서 특별한 금기사항이 없는 한 금연하는 모든 흡연자에게 사용하도록 권고되는 1차 금연치료 방법이기도 하다.

금연보조제 일반의약품(OTC) 부문 전 세계 판매 1위 브랜드'니코레트'는 1967년, 담배를 피울 수 없는 잠수함에서 생활하는 해군들을 위해 개발됐다.

다수의 임상시험을 거쳐 1978년 미국에서 구강점막으로 순수 니코틴을 전달하는 최초의 니코틴 대체 요법(NRT)인 '니코레트 껌(Nicorette Gum)'이 첫 출시되었고, 이후 1992년에 '니코레트 패치(Nicorette Patch)', 1994년에 '니코레트 비강 분무기(Nicorette Nasal Spray)', 1998년에는 '니코레트 구강 타블렛(Nicorette sublingual tablet)'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며 대표적인 금연보조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의약품으로 허가 받은 세계 최초의 금연 보조제인 '니코레트'는 금연보조제 일반의약품(OTC) 부문 전 세계 판매 1위, 국내 판매 1위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6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는 2002년 니코레트 패치와 껌이 첫 출시됐다.

니코레트 쿨민트 껌은 2㎎ 및 4㎎ 제품으로 출시되어 개인 흡연량 및 니코틴 의존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해 단계별 금연에 도움이 된다.

주의 사항이 있다면, 일반 껌이 아닌 약이기 때문에 사용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1일 흡연량이 20개비(한 갑) 이하일 경우에는 2㎎껌을, 20개비(한 갑)를 초과해서 피우는 심한 흡연가이거나 2㎎용량으로 실패하였을 때는 4㎎ 껌을 사용하면 된다.

니코레트 쿨민트 껌은 익숙한 껌 제형으로 거부감이 덜하고 구강 점막 상피 세포를 통해 15분 이내에 빠르게 체내에 흡수돼 담배가 간절한 순간, 신속하고 편리하게 흡연 욕구를 잠재울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의지로만 금연을 시도할 때보다 장기 금연 성공률을 약 2배 높인다. 껌 사용시 장기금연(12개월 이상) 성공률은 위약군 대비 2배 이상 높았으며, 금연 초기 하루에 니코레트 껌 9개 이상 복용군의 6주 후 금연성공률은 9개 미만 복용군 대비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니코레트 쿨민트 껌은 흡연 욕구를 느낄 때마다 1회 30분간 섭취한다. 껌을 너무 빨리 씹어 니코틴이 많이 함유된 침을 삼키는 경우, 울렁거림이나 딸꾹질 등 불쾌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쉬어가며 씹기' 방법으로 껌을 섭취해야 한다.

니코레트 니코틴 패치도 금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니코틴이 피부를 통해 일정한 속도로 체내에 흡수되는 성질을 이용해서 만들어졌다. 혈중 니코틴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금단 증상을 완화하여 흡연 욕구를 억제하는 원리다.

'니코레트 인비지패치'는 16시간 동안만 착용하여 활동시간대의 금단증상을 효과적으로 조절하고, 밤에는 패치를 떼어내 혈중 니코틴 유입으로 인한 수면부작용을 줄일 수 있어 편안한 금연활동을 돕는다.

메트로신문사

니코레트 인비지패치는 10㎎, 15㎎, 25㎎ 제품으로 출시되어 있다. 개인 흡연량 및 니코틴 의존성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고, 흡연량이 많은(하루 20개비 이상) 흡연자에게도 선택적인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사이즈가 작아 신체 부위에 붙이기 용이하며, 반투명 패치로 심미적인 부분의 부담감도 적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니코레트 인비지패치(25㎎ 패치)는 금연 첫 주 금단증상을 위약대비 79%, 15㎎ 패치 대비 47% 감소시켜 높은 금연 성공률을 보여준다.

니코틴 금단증상으로 금연 첫 주의 실패 확률이 76%에 이르는 만큼, 금연 시작의 '첫 주'가 금연의 성패를 좌우한다.

실제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금연 첫 주를 잘 유지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 대비 장기 금연에 성공할 가능성이 무려 9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니코레트는 최근 '7일 금연 프로그램'을 위한 '니코레트껌 금연 스타터팩'(대용량/105개입) 신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신제품은 7일 간 하루 한 판씩 사용할 수 있도록 총 7판이 들어있어 대부분의 금연시도자들이 실패하는 금연 첫 주를 효과적으로 넘기기 위해 고안됐다. 금연 초기에는 흡연 갈망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1~2시간 간격으로 껌을 씹어주면, 추가적인 흡연 갈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 금연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니코레트 관계자는 "흡연은 단순한 습관이 아닌 니코틴 중독에 의한 현상으로, 개인의 의지만으로 단번에 금연 성공은 어렵다"며 "니코레트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금연 성공에 도움을 주는 '금연보조제'에 대한 정보 및 효능효과를 알리고, 올바른 사용법을 통해 제대로 금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