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김보라 안성시장, "선열과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 기억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성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아주경제

[사진=안성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수많은 선열과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시민 모두가 화합‧협력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며 “국가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따뜻한 보훈을 실현하고 순국선열에 대한 존경과 예우를 확산시켜 미래 세대가 선대의 헌신을 기억할 수 있도록 보훈 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 안성시는 지난 6일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현충일 추념식을 현충탑(봉산동 소재)에서 거행했다.
아주경제

[사진=안성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추념식은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윤종군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 기관‧사회단체장, 보훈단체장 및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 200여명이 참석해 조국을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렸다.

이날 추념식은 사곡 국가관리묘역의 참배를 시작으로, 현충탑으로 이동해 현충일 행사를 거행했으며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조총발사, 국민의례, 헌화와 분향, 추념사 및 추도사, 헌시낭독, 유족대표 인사에 이어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엄숙하게 거행됐다.◆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아주경제

[사진=안성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안성시는 지난 4일과 5일 두 차례에 걸쳐,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식품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안성시지부에 위탁해 실시한 이날 교육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기존영업자가 매년 받아야 하는 정기교육으로 △식품위생법 및 식품정책 방향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 및 친절서비스 △근로기준법과 세무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집합교육에 참석하지 못했거나 위생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영업주는 한국외식업중앙회 또는 한국외식산업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12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보수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고물가의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 개최되는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 대회 등 각종 행사로 안성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우리 업소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맞이한다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주경제=안성=윤중국 기자 yjk@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