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건강은 이 행복에서부터'…제79회 구강보건의날 기념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4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구강이 건강해야 몸과 마음이 행복해진다는 의미를 담았다.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헌신한 치과계 종사자, 지방자치단체 담당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유공자 60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이 수여됐으며 올바른 구강관리법, 치실 사용법에 대한 영상이 소개됐다.

행사장 인근 한국은행 앞 분수대 광장에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등 치과 의료단체들이 구강검진, 구강관리 체험, 구강보건교육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정부는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기념하고 있다. 올해는 4~10일을 구강보건의 날 기념 홍보 주간으로 정하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과 캠페인을 전국에서 진행한다.

배경택 복지부 건강정책국장은 "구강건강이 전신 건강에도 영향을 준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구강건강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모든 국민이 필수적인 치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bkki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