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SK텔레콤, 애니 OTT 라프텔에 'AI 기술' 더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 하이라이트 등 제공…상품제휴도 진행 예정

뉴스1

3일 라프텔 여의도 본사에서 김혁 SK텔레콤 미디어제휴 담당(CMBO)과 박종원 라프텔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애니메이션 전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라프텔과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공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K텔레콤의 AI 기술과 마케팅 노하우를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전문 OTT에 결합한다.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팬층에게 새로운 미디어 AI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에이닷 골프와 B tv에서 이미 제공 중인 'AI 하이라이트'나 'AI 추천', 'AI 화질개선' 등 AIX(AI 전환) 기술을 라프텔에 제공하는 것을 검토한다.

라프텔은 SK텔레콤의 AI 기술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재산권 활용 지원과 마케팅 협력을 위한 애니메이션 OTT 데이터 분석 등에 주력한다.

또 양사는 T다이렉트샵의 T기프트에 라프텔 기간권을 선택지로 제공하는 등 상품제휴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혁 SK텔레콤 미디어제휴 담당(CMBO)은 "청년 세대가 체감하는 미디어 AI 기술과 상품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