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코리오제너레이션, 부산 대동고서 신재생에너지 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달 21일 해상풍력 전문 개발사 코리오가 부산 대동고등학교에서 미래 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에너지 교육을 진행했다. 코리오제너레이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해상풍력 전문 개발회사 코리오 제너레이션이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탄소중립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은 부산 대동고등학교에서 실시됐다. 부산시교육청에서 지정한 생태환경교육 연구(시범)학교로 이날 교육에는 과학 동아리 학생 약 35명이 참여했다.

해양에너지와 탄소중립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 설명을 듣고, 신재생에너지 발전 키트를 직접 조립해 보며 에너지 발생 원리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론은 ‘에너지의 미래’를 주제로 구성됐다. 에너지의 정의, 신재생에너지와 해양에너지의 종류, 신재생에너지의 원리 등 에너지 전반에 대해 다뤘다.

학생들은 직접 신재생에너지 발전 키트와 LED 풍력 발전기 모형 키트를 활용해 에너지원별로 전기가 발생하는 원리를 실험했다. 특히 바람(풍력에너지)의 운동 에너지가 터빈을 회전시켜 발전 모터가 가동되면서 전기 에너지로 변환되는 과정을 집중적으로 관찰했다.

부산 지역에서 해상풍력 사업을 추진 중인 코리오는 기후 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과 원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에너지 자립과 탄소중립 실현에 대한 인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지난해 부산 백양중학교에 이어 두 번째이며, 점차 교육 대상 기관 및 학교를 확대할 예정이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