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3 (목)

AI기반 스타트업 '에이비엠랩', BGF네트웍스와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에이비엠랩이 BGF네트웍스와 대학생 고객 확보와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비엠랩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예측 기술을 토대로 대학생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플랫폼 '엔퍼센트'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0개 대학교에서 350만 대학생을 확보했다.

에이비엠랩은 AI를 통해 20대 대학생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한다. 구매 예측, 머신러닝 기반의 상품 추천, 디지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PC·모바일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인공지능 기반 웹∙앱 솔루션 구축,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마케팅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뉴스핌

에이비엠랩-BGF네트웍스 MOU. [사진=에이비엠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BGF네트웍스가 운영하는 'CU편의점의 택배 서비스'를 에이비엠랩이 운영하는 엔퍼센트 앱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전국의 약 1만 6000곳의 CU편의점의 택배 서비스를 대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 BGF네트웍스는 20대 고객 및 소비 데이터를 확보해 CU편의점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다.

에이비엠랩 관계자는 "20대 대학생들의 소비 데이터를 수집해 CU편의점의 충성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접근할 계획"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