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콘텐츠 핫&뉴] 그라비티, ‘부산코믹월드’ ‘뮈렌:천년의 여정’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뮈렌:천년의 여정’


그라비티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124회 부산코믹월드’에 초월적 판타지 애니메이션 RPG ‘뮈렌: 천년의 여정’이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뮈렌: 천년의 여정’은 방대한 세계관과 ‘마녀’와 ‘성흔’이라는 고유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통해 신비하고 다채로운 모험담을 다뤘다.

애니메이션풍 3D 그래픽 일러스트로 표현한 고퀄리티의 캐릭터와 화려한 스킬 컷 씬 및 연출이 돋보인다.

그라비티는 ‘뮈렌: 천년의 여정’을 올해 국내 정식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뮈렌: 천년의 여정’ 부스는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1층에 위치했으며 코스프레 포토존, 굿즈샵, 인게임 뽑기 체험대 등 다양한 이벤트존으로 구성했다.

부스 가운데 위치한 LED 스크린 화면에서는 애니메이션 홍보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며 굿즈샵에서는 키보드 장패드, 캐릭터 쿠션, 스티커, 키링, 티셔츠 등 굿즈를 판매한다.

◆ ‘블소2’ 업데이트 ‘RAID, 다시 태어난 세계’ 사전 예약

매경게임진

‘블소2’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대규모 업데이트 ‘RAID, 다시 태어난 세계’ 사전예약을 29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이름 없는 자’와 마스터 던전 ‘홍염의 해룡산맥’을 선보인다.

‘이름 없는 자’는 최초의 레이드 서버로 PVP 환경이었던 보스 레이드를 PVE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설정했다. 한국, 대만, 일본 이용자 모두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홍염의 해룡산맥’은 마스터 단위인 사신수 서버(시로, 파사, 야루, 노이)와 글로벌 서버(아랑, 포화란, 풍신, 염화대성, 바오바오) 내 이용자간 함께 플레이 가능하다. 안전지역으로 설정돼 있어 필드 보스 레이드에 집중할 수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블소2’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계정 캐릭터 레벨 점핑’과 ‘TJ 쿠폰(TJ’s COUPON)’을 제공한다.

◆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웹젠(대표 김태영)은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신규 캐릭터 출시와 함께 애니메이션 2기 내용을 다룬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는 총 3종이다. 섀도우 소집 캐릭터와 여름 시즌 한정 캐릭터들로 구성됐으며 6월 6일까지 모집할 수 있다.

섀도우 소집 캐릭터 ‘가지지 못한 자의 검 알렉시아 미드갈’은 아군에 편성된 청속성 캐릭터 수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가 적용되는 패시브 스킬을 사용한다.

청속성 캐릭터가 4명 이상일 경우 아군 전체의 받는 피해량을 완화시키고 전원을 청속성으로 편성했을 경우 아군 전체에 실드를 추가로 부여한다.

궁극기 사용 시에는 적 1명에게 큰 피해를 가하고 아군 전체 방어력 강화와 함께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여름 시즌 한정 추가 캐릭터로 ‘자랑스러운 곡선미 알렉시아 미드갈’과 ‘서머 데이 시스터 클레어’도 선보인다. 신규 캐릭터 전용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해질녘의 센티멘탈 서머’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자랑스러운 곡선미 알렉시아 미드갈’은 아군에 청속성이 3명 이상 편성된 경우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과 강력한 범위 공격을 가하는 궁극기를 사용한다.

‘서머 데이 시스터 클레어’는 아군에 시드 카게노를 편성 시 범위 공격을 사용하며 자신과 시드 카게노의 주는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궁극기 사용 시에는 강력한 단일 공격과 함께 자신의 공격력과 행동 속도를 큰 폭으로 증가시킨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니메이션 2기 스토리를 다룬 신규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그랑블루 판타지’ 컬래버

매경게임진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9일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가 RPG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랑블루 판타지’는 사이게임즈의 대표 타이틀 중 하나로, 수려한 화풍과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 방대한 세계관으로 10년 동안 일본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수집형 RPG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그랑블루 판타지’의 캐릭터 ‘비카라’와 ‘지타(워록)’를 공개하며 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2일부터 12일까지 등장하는 한정 캐릭터 ‘지타(워록)’는 중열에서 다른 술자와 마력을 결합시키는 마법사로, 아군을 위한 마법 공격 지원과 TP 회복 능력에 더해, 적군의 공격과 방어를 약화시켜 전투 상황을 조율하는 강력한 인물이다. 6월 17일부터는 또 다른 캐릭터 ‘비카라’가 새롭게 등장할 예정이다.

6월 11일까지 컬래버레이션 스토리 이벤트 ‘커넥트 위드 블루 소녀가 하늘에 닿기까지’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그랑블루 판타지’의 캐릭터 ‘비카라’ 및 ‘지타(워록)’가 등장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